ADHD클리닉
ADHD는 7세 ~ 13세 아이들 중 남자 아이가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한가지 일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충동적이며 과다활동적인 특징을 보입니다.

주의를 주어도 한 곳에 있기 어렵거나 한 과제에 오래 집중하지 못하고 남의 일에 잘 끼어들고
간섭하여 또래 아이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거나 차례를 기다리지 못하는 것
ADHD 아이에서 흔하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 과잉행동, 충동형
    몸이나 손발을 자주 움직이고
    지나치게 말이 많고
    차례를 기다리지 못하고
    남의 일에 간섭을 많이 합니다.
  • 혼합형
    과잉행동, 충동성, 부주의함을
    모두 가지고 있는데
    이 유형이 가장 심한 형태입니다.
  • 부주의형
    잘 잊어버리거나 잃어버리고
    멍하게 딴 생각을 많이 하고
    할 일을 잘 마무리 못합니다.
    (조용한 ADHD)
조용한 ADHD

저학년 때에는 학교 수업도 잘 따라가고 책상에 얌전하게 않아 있어서 표시가 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점차 학년이 올라가면서 남들이 30분 할 수 있는 과제를 2~3시간 붙들고 앉아 있고 해야 할 일을 못하는 것에 대해 스스로 스트레스를 받고 의욕이나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감을 느낍니다. 또한 친구들의 말을 주의 깊게 듣지 못하고 상대방의 말을 놓치기 쉽기 때문에 ‘눈치 없는 아이’로 불리기도 하고 심하면 따돌림을 당할 수 있습니다.

POINT 내 아이가 행동이 산만하지는 않지만 집중력이 떨어진다고 생각한다면 망설이지 말고 상담 및 검사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ADHD 비교

산만한 ADHD VS 조용한 ADHD
산만하고 충동적인 성향
지나치게 말을 많이 함
차례를 기다리지 못함
남의 일에 간섭이 많음
특징 눈에 띄게 산만하지는 않음
과제를 수행할 때 딴 생각
멍하거나 느림
아는 문제를 자주 틀림
초등학교 저학년 발견시기 중학교 이후
외적으로 나타나는 문제
(반항, 비행)
방치 시 내면적인 문제
(자기학대, 우울증)

ADHD 평가

정확히 진단하기 위해서 여러 측면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평가시스템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 01평가 아이콘1
    아이 행동 관찰
    부모 면담, 설문지

  • 02평가 아이콘2
    컴퓨터 주의력
    평가 및 진단

  • 03평가 아이콘3
    지능평가, 정서평가
    전두엽 기능평가

  • 04평가 아이콘4
    치료계획
    수립

ADHD 원인

여러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상호 작용하여 ADHD의 행동증상이나 인지기능의 특성들을 나타냅니다.
  • 유전적 요인 이미지
    유전적 요인
    부모 중 ADHD를 예전에 진단 받았거나 현재에도 가지고 있는 경우
  • 신경학적 요인 이미지
    신경학적 요인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의 결핍, 전두엽 이상
  • 환경적 요인 이미지
    환경적 요인
    임신 중 흡연, 술, 약물, 미세 뇌 손상, 페인트, 납

ADHD 치료

ADHD는 약물치료로 80% 이상의 아이에서 효과를 기대할 수 있으며
약물치료와 행동치료를 병행할 때 가장 치료효과가 좋습니다.
  • 뉴로피드백 아이콘
    뉴로피드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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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부모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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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회성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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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놀이치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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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약물치료

아이의 특성을 고려한
1:1 맞춤치료

부모의 아이에 대한 이해와
양육태도의 변화 등이
반드시 동반되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