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성 클리닉
왕따 예방, 친구들과 원활한 의사소통하기

원만한 친구관계를 통해
자신감 및 학습 동기 향상, 학교폭력을 예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사회성 능력의 향상은 원만한 친구관계를 통해 자신감 및 학습 동기 향상은 물론이거니와
혹시 있을 수 있는 학교폭력 상황에 대해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게 도와줄 것입니다.
포인트 아이콘

왕따! 학교 부적응! 전문가의 도움으로 해결 해 보세요.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 모집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은 친구와 관계 맺기, 관계 유지하기, 감정 표현하기, 감정과 행동 조절하기 등에 어려움을 가진 소아·청소년들 대상으로 자기 표현하기, 친구에게 다가가기, 문제 해결하기, 충동적 행동 조절하기, 친구 마음 공감하기 등 사회적 의사소통과 사회적 조망능력 향상 등을 통해서 친구사귀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이콘 사회성 그룹

• 각 그룹은 월요일 ~ 금요일까지 학년별 그룹 프로그램으로 진행
  • 각 그룹은 구성원들은 4~6명의 또래들로 이루어지며 OPEN 그룹
  • 각 그룹의 프로그램 시간은 또래 집단프로그램과 부모상담을 합하여 총 90분

아이콘 그룹 현황

• 초등학교 : 1학년 ~ 6학년까지 학년별 8그룹
  • 중학교 : 1학년 ~ 3학년까지 학년별 3그룹
  • 고등학교 : 1, 2학년 2그룹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02-476-7533으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회성 치료

의사소통기술, 자기표현방법, 또래 수용기술 및 학업기술 등을 향상시키도록 돕습니다.
    인지학습치료
    언어치료